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2022. 8. 14. 01:31카테고리 없음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아이브 일본에서의 활동이 주목받고 있다.



'MZ 워너비 아이콘' 아이브(IVE /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일본 활동의 신호탄을 쏘아 올렸다.

아이브는 일본에서 2주간의 옴니버스 공연 및 현지 프로모션을 무사히 마치고 올 가을 일본에서의 정식 데뷔 소식을 알렸다.


아이브는 지난 2일을 시작으로 4일, 9일 요코하마, 고베, 후쿠오카에서 진행된 일본 '더 스타넥스테이지(THESTARNEXTAGE)'에 한국 차세대 아티스트를 대표해 참가해 약 6만명의 일본 팬들과 만나 공연을 무사히 마쳤다.

이어 아이브는 10일 일본 공식 사이트를 통해 올 가을 일본 데뷔를 발표했다. 또 이날 시부야와 신주쿠 전광판을 통해서도 데뷔 확정 깜짝 영상을 공개하며 대대적으로 일본 활동 소식을 알려 팬들을 열광시켰고, 아이브도 시부야 거리에 깜짝 방문해 전광판에 방영되는 영상을 확인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더욱이 아이브는 후지TV에서 진행되는 가상공간 이벤트 '버추얼 모험 아일랜드 2022' 주제송에서 아이브의 '일레븐' 일본어 버전이 발탁돼 일본에서의 인기를 증명한 바 있으며, 11일 후지TV 대표의 아침 프로그램 '메자마시TV'를 시작으로 '메자마시8', '팝업!' 생방송 프로그램에 잇따라 출연해 정식 데뷔 전부터 일본에서의 왕성한 활동을 보여줬다.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아이브 리더 안유진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더 스타넥스테이지' 공연을 비롯해 '메자마시 TV'까지 출연해 많은 일본 팬분들과 만나 반가웠고, 시부야 거리에 멤버들과 직접 방문해 전광판에 나오는 아이브의 모습을 보면 신기하기도 하고 다이브의 응원에 너무 감사하며 앞으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 아이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앞서 아이브 일본 정식 데뷔 전부터 '일레븐'을 기반으로 생산된 댄스 커버, 챌린지 등 다양한 콘텐츠의 유튜브 조회수만 집계하는 빌보드 재팬의 'TOPUser Generated Songs(톱 유저 제너레이티드 송)'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해당 기록을 바탕으로 최근 발표한 'Billboard JAPAN 2022년 상반기 TOPUser Generated Songs 차트'에서는 TOP10을 차지하며 초대형 신인의 탄생을 알렸다.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또한 애플 뮤직 재팬 주간송 차트(2022년 4월 11일~4월 17일 집계)에서 두 번째 싱글 '러브 다이브'로 정상을 차지했으며, 오리콘 차트 주간 스트리밍 부문 2위를 비롯해 라인뮤직 4월 월간 'TOP100' 차트 9위, 빌보드 재팬 '핫100' 차트 8위 및 '톱 유저 제너레이티드 송'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현지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아이브는 일본에서 2주간의 프로모션을 마치고 12일 귀국, 22일 컴백 준비에 본격 돌입한다.
한편 아이브는 오는 22일 오후 6시 세 번째 싱글 '애프터라이크(AfterLIKE)'를 발매한다.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그룹 아이브 장원영이 3월 4일 KBS2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스페셜 MC로 출연합니다. 

 

 

이날 장원영이 등장하자 편스토랑 박솔미와 김보민은 "정말 예쁘다, 진짜 보고 싶었다"고 팬심을 드러냈습니다. 

 

장원영은 현재 음악방송 뮤직뱅크 MC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이에 그는 "금요일엔 5시 뮤직뱅크 보시고 8시 반 편스토랑까지 쭉 원영데이 해주세요"라는 멘트로 자신이 출연 중인 방송을 홍보했습니다. 

 

이어 그는 직접 준비한 음악 프로그램 마이크로 붐 지배인과 케미 만점 MC 호흡을 자랑하는가 하면, 통통 튀는 리액션을 보여주었고, 또한 이날 방송에선 2005년 배우 지현우와 함께 뮤직뱅크 MC로 활약했던 김보민 아나운서의 당시 영상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장원영(아이브) 프로필 나이 고향 가족 키 혈액형 학력 소속사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아이브 장원영은 2004년 8월 31일생으로 올해 나이 19세입니다. 장원영 고향은 서울특별시 용산구 이촌동이며, 2녀 중 막내로, 가족으로는 부모님과 언니가 있습니다.

 

장원영은 키 173cm에 혈액형은 O형이라고 하고요, 학력은 서울신용산초등학교, 용강중학교, 중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합격, 현재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실용음악과에 재학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장원영의 현재 소속사는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이라고 합니다. 

 

 

장원영은 2021년 12월 1일에 데뷔한 6인조 걸그룹 아이브(IVE)의 멤버로 2018년 엠엣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에 참가해 최종 우승하였고 이후 걸그룹 아이즈원의 센터로 2021년 4월 29일까지 활동했습니다. 

 

이후 2021년 해외 명품 브랜드 미우미우의 엠버서더, 국내 패션 브랜드 키르시 그리고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공식 뮤즈로 활동하고 있으며, 또한 KBS 뮤직뱅크의 제 37대 최연소 MC를 맡고 있습니다. 

 

장원영(아이브) 어린 시절 

 

 

장원영은 유아기 시절에는 영어 유치원에 다녔고 용강중학교를 다니다 중퇴해 국어, 영어, 수학을 만점으로 중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를 치렀다고 합니다. 현재는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 재학 중입니다. 

 

장원영은 어렸을 때는 아이돌엔 관심이 없었고 오히려 공부를 잘해서 변호사를 꿈꾸던 아이였다고 합니다. 서울신용산초등학교 재학 시절에는 아나운서가 꿈이었으며, 미술을 좋아해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수상 경력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술 입시를 준비했으나, 사물을 그리는 것이 어려워 3일 만에 포기를 했다고 하네요.

 

2019년에 출연한 문제적 남자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초등학생 때 플룻, 피아노, 바이올린, 수영 학원 등을 다니고 집에 오면 수학, 영어 과외 등 공부에 대한 열정이 엄청났었다고 합니다. 당시 장원영은 수학경시대회에서 3번이나 수상을 했고, 그 중 금상도 있었다고 합니다. 

 

 

장원영 : "초등학교 때 한 일에 집중하면 그거에 꽂히는 스타일이었다. 플루트를 배우고 피아노, 바이올린, 수영을 하고 집에서 수학, 영어 과외도 하고 그랬다. 그러다 코피가 났었다. 어머니께서 하기 싫으면 안 해도 된다고 했는데 저는 이런 게 좋다고 했었다"

 

또한 장원영은 미국으로 여름 캠프를 다녀온 적이 있는데 그때 진지하게 유학을 고민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2016년 초등학교 6학년 때는 댄스에 흥미가 생겨 댄스스쿨에 다니기도 했었다고 합니다. 

 

장원영(아이브) 데뷔 전 과거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그러다가 같은해 언니의 중학교 졸업식에 갔다가 길거리 캐스팅으로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입사하게 되었고, 연습생이 된 후 용강중학교에 입학해 학교 생활을 하면서 1년 2개월 동안 연습생 기간을 보냈다고 합니다. 

 

 

그 기간 동안 장원영은 아이돌학교 참가자이자 같은 소속사 동갑내기 연습생인 박선과 함께 YDPP의 <LOVE IT LIVE IT> 뮤직비디오에 출연했으며, 2018년 펩시 X YDPP 컬래버레이션 광고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장원영(아이브) 데뷔 및 활동(아이즈원-> 아이브)

 

 

그리고 이어 장원영은 2018년 8월 엠넷에서 주관하는 걸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듀스 48을 통해 최종 순위 12명 중 1등을 달성해 걸그룹 아이즈원(IZ*ONE)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후 2019년 4월 장원영은 홈스쿨링 의사를 밝히고 용강중학교를 중퇴했으며, 검정고시에 응시하게 됩니다. 

 

한편, 2019년 8월 30일까지 만 15세 미만이었던 장원영은 대중문화예술산업발전법 제22조에 따라 밤 10시부터 익일 아침 6시까지 야간 활동이 제한되기도 했는데요, 

 

이로 인해 프로듀스 48 파이널 생방송을 밤 8시에 시작하게 되었고, 이후 프로듀스 48 파이널 생방송 1주년이자 본인의 생일인 2019년 8월 31일에 자연히 야간활동 제한이 해제됐습니다. 

 

 

장원영은 2018년 엠넷 프로듀스48에 참가해서 우승을 차지하면서 가수로서 본격적으로 활동을 하게 되었는데요, 이후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를 시작으로 개그콘서트,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 한끼줍쇼, 해피투게더 예능 프로그램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장원영은 또한 펩시 광고 등 CF에 출연하기도 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2021년부터 해외 명품 브랜드 미우미우의 엠버서더, 국내 패션 브랜드 키르시 그리고 뷰티 브랜드 이니스프리의 공식 뮤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장원영은 또 지난해 10월 KBS2 뮤직뱅크에서 고정 MC를 맡아 성훈과 함께 진행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신상출시 편스토랑에 스페셜 MC로 출연하게 되었네요. 과연 요리 프로그램에서는 어떤 반전 매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되네요.

 

 

장원영(아이브) 춤, 키, 다리길이

 

 

한편 장원영은 키가 크고 팔과 다리가 길어 춤선이 또렷하고 거기에 표정 연기를 안무에 곁들여 퍼포먼스를 완성하는 타입으로, 무대장악력이 뛰어납니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곡에 맞춰 두루두루 소화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참고로 장원영은 데뷔할 때만 해도 168cm였다고 하는데요, 활동하면서 173cm로 마무리가 됐다고 합니다. 심지어 171cm에서는 언제까지 크는 거지 하며 불안하고 걱정까지 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다행히 지금은 멈춘 것 같다고 합니다.

 

한창 클 때는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꿈을 많이 꿨는데 요즘에는 그런 느낌이 없다고 하네요. 장원영은 특히 키에 비해 다리가 길어서 SNS에 사진을 올릴 때 다리 길이를 줄이는 보정을 할 정도라고 합니다. 

 

장원영(아이브) 실제 성격

 

 

장원영의 실제 성격은 사교적이며 낙천적이라고 합니다. 외향적인 성격에 스스럼없이 언니들에게 먼저 다가가 애교를 잘 부린다고 하는데요, 본인에 의하면 태어났을 때부터 애교를 잘했다고 합니다. 주간 아이돌에서는 애교 퀸으로 뽑히기도 했고, 방송 중 애교를 가장 잘하는 멤버를 뽑으라는 질문에는 항상 1순위로 지목된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어린 나이답지 않은 훤칠한 키와 끼를 가지고 있지만, 하는 행동은 완전히 초등학생 같다는 말을 듣기도 합니다. 또한 성격이 밝고 긍정적이며, 무언가 속이려고 하면 얼굴과 행동에서 바로 티가 나는 투명한 성격의 소유자라고 합니다. 

 

 

또한 그러면서도 장원영은 외출하는 것보다는 집 안에서 쉬는 것을 더 좋아하는 집순이라고 밝혔는데요, 실제로 그는 밖에서 노는 것 보다는 주로 실내에서 드라마, 영화 시청이나 잠을 자며 하루를 보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고 합니다. 특히 침대를 좋아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낙천적인 성격이라 그런지 질투나 압박을 많이 받아도 팩트가 아니고 내가 한 게 아니면 어떤 말을 들어도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을 만큼 타격을 안 받는 성격이라고 합니다. 

 

장원영(아이브) 특기 영어 일본어 능력

 

아이브 일본 활동 장원영 프로필 과거 키 다리길이 남자친구 상세정리


장원영은 또한 언어, 어학 쪽에 재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특히 어렸을 때 영어 유치원에 다니기도 했고, 또 미국의 한 학교로 여름 캠프를 다녀온 적도 있는 만큼 영어를 잘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일본어도 잘하는 편인데 일본어의 경우 연습생 당시 소속사의 권유로 학습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아이즈원으로 데뷔하게 되면서 그 과정에서 만난 인연가 같은 팀으로 활동한 멤버들과 소통하는 과정에서 일본어를 더 잘 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실제 일본 방송에 출연해서도 긴장하거나 실수하지 않고 인터뷰와 대화에 임하면서 그동안 쌓아왔던 일본어 실력을 확인할 수 있었고, 또한 아이브 데뷔 이후에도 레이에게 안무와 관련해서 도움을 줄 때 일본어로 설명을 해주곤 하는데 원영의 일본어 실력에 논랄 때가 많다는 말이 있기도 하답니다. 

 

장원영은 올해 나이 19세로 현재 남자친구 유무와 이상형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네요. 이상 아이브 장원영에 대한 내용이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